인생의 에너지,
일상의 비타민
우리 집 댕냥이^^
변함없는 사랑으로 에너지를 주는 반려동물은 소중한 가족이자 없어서는 안 될 친구입니다.
사룟값과 간식비를 벌기 위해 월요병 따윈 없어진 지 오래이고
집에 혼자 있을 반려동물이 눈에 밟혀 회식은 언감생심이죠.
박○스보다 더 강력한 피로 해소 효과가 있는 우리 집 반려동물을 소개합니다.
mate 코너에 반려동물을 소개하고 싶은 분은 홍보실(내선: 3259)로 연락주세요
"이 구역 포즈왕은 나!"
- 모델 강아지 설기
김민경 입원간호1팀 간호사
포메라니안과 폼피츠 그 사이 어딘가인 작고 예쁜 강아지 설기. 태어난 지 5개월 된 강아지가 피부병 때문에 파양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도 없이 바로 데려왔습니다. 함께 살면서 피부병은 씻은 듯이 나았고, 파양 이유를 알 수 없을 정도로 활발한 성격에 잘 먹고, 잘 노는 아기 강아지로 변모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잘 먹고, 활발하답니다.
처음에는 본가에서 가족과 함께 살았지만, 강아지는 가슴으로 낳아 지갑으로 키워야 하다 보니 투자와 케어에 열정적인 제가 서울로 데리고 와서 함께 살고 있어요. 설기와 함께 본가에 내려가면 가족들은 저보다 설기를 먼저 반긴답니다.
제가 근무하는 시간에는 혼자 집에 있어야 해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보니 종종 강아지 유치원에 보내기도 하지만 혼자 집에 있을 때도 사고 치지 않고 얌전히 잘 있는 착한 아이입니다. 저는 설기와 여행 다니는 걸 좋아해 함께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춘천에 다녀왔고, 계절에 한 번씩은 여러 지역을 다니며 함께 구경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으러 다녀요. 본가인 부산에는 한 달에 한 번쯤 가는데, 설기가 제일 좋아하는 바다도 가고, 강아지 친구들도 만나곤 합니다. 설기는 사진 찍히는 순간을 즐기는 것 같아요. 카메라를 잘 쳐다보고 사진을 다 찍을 때까지 잘 기다려주는 모델 강아지예요.
포즈 하나는 정말 환상적인 우리 설기, 강아지 모델 필요한 분들 연락주세요~
우리 집 환상의 콤비
블랙 & 화이트
지민주 의무기록팀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우리 집에는 블랙 & 화이트가 살고 있습니다. 블랙은 올해 여덟 살된 별이, 화이트는 아홉 살인 새봄이입니다. 새봄이는 유기견 보호소에서 태어났고 별이는 떠돌이 개가 될 뻔했지만 감사하게도 우리 가족과 인연을 맺고 가족 구성원이 됐습니다.
별이와 새봄이를 같이 키운 지 6년이 되었지만 지금까지 한 번도 서로 싸운 적이 없는 기특한 제 아기들이랍니다. 별이는 먹보이고 새봄이는 입이 짧습니다. 그래서 새봄이는 간식을 두고 딴 곳을 쳐다보다가 항상 별이에게 간식을 빼앗기고 사라진 간식이 어디 있는지 찾는 귀염둥이입니다. 별이는 먹는 것에 욕심이 많지만 같이 산책할 때는 다른 강아지가 새봄이를 귀찮게 하지 못하게 지켜주는 보디가드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블랙 & 화이트 콤비로 늘 함께하는 새봄이와 별이 너무 사랑스럽죠? 건강하게 오래오래 우리 곁에 함께하길 기원해주세요!
동물등록제 알고 계신가요?
동물등록제는 2014년 1월 1일부터 전국에서 의무 시행 중입니다. 등록대상동물의 소유자는 동물의 보호와 유실·유기 방지 등을 위해 가까운 시·군·구청에 동물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등록대상동물은 주택이나 준주택에서 기르거나 그 외의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월령 2개월 이상인 개입니다. 동물등록 방법은 ①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개체 삽입 ②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부착이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등록해두면 만약 잃어버렸을 경우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 기록된 동물등록정보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