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광원 ㈜세림인더스트리 회장
연구발전기부금 전달
황광원 ㈜세림인더스트리 회장이 지난 11일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황광원 회장, 최숙기 ㈜성진화학 대표, 송영구 병원장, 이정일 발전기금사무국장, 이우석 진료부원장, 박형천 연구부원장, 석정호 의대 강남부학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황광원 회장은 “기부하기까지 마음먹기는 힘들지만, 마음만 먹으면 기부는 기분 좋은 일이다”라면서 “강남세브란스 병원의 연구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구 병원장은 “병원의 연구발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연구개발의 기술적 성과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완 퀸벨호텔 회장,
전신축기부금 전달
박완 퀸벨호텔 회장이 강남세브란스병원 신축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했다. 9월 9일 연세의료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박완 회장과 후원을 독려한 이윤석 디지탈씨오에스 부회장이 참석했다.
윤동섭 의료원장, 송영구 강남세브란스 병원장, 구성욱 대외협력처장, 한웅규 발전기금사무국장도 참석해 후원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완 회장은 “늘 의료진에 대한 감사함을 갖고 있었기에 의료진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마침 강남세브란스병원 증축이라는 좋은 계기가 되어 후원을 결심했다.
앞으로도 주위 사람들과 함께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연세의료원을 발전을 위해 뜻을 모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후원의 배경을 밝혔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박완 회장님을 강남세브란스 건축기부금 1호 기부자로 모시는 자리라 더욱 뜻깊다.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원 권유를 해주시고, 전달식에도 참석해주신 이윤석 부회장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신경과 이명식 교수,
신경과 발전기부금 전달
강남세브란스병원 신경과 이명식 교수가 8월 24일 신경과 발전기부금으로 4,000만 원을 전했다.
이명식 교수는 “신경과의 발전과 후배들의 연구활동 증진을 위해 기부를 결심했다”고 기부 동기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