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용기 거붕그룹 회장,

연구발전기부금 전달

백용기 거붕그룹 회장이 지난해 12월 27 일,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 송영구 부원장, 구성욱 임상관리연구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백용기 회장은 “기부금이 강남세브란스병원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거붕그룹은 거제 거붕백병원과 화도중학교를 포함하여 10여 개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정윤규 후원자,

척추신경외과 발전기부금 전달

정윤규 후원자가 지난해 12월 30일, 강남 세브란스병원 척추신경외과 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 송영구 부원장, 진동규 신경외과 주임교수, 김원주 강남발전기금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정윤규 후원자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척추신경외과가 계속 발전해나가 척추신경외과 환자들이 질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규석 거흥산업 회장,

연구발전기부금 전달

이규석 거흥산업 회장이 1월 2일, 강남 세브란스병원 연구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과 박효진 소화기내과 교수, 이병권 심장내과 교수와 이규석 회장의 지인 가수 하춘화 씨가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규석 회장은 앞서 강남세브란스 호흡재활센터 발전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심장질환 연구를 위해서도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누적 기부금이 3억 원에 이른다.

고려신용정보(주),

호흡재활센터 발전기부금 전달

고려신용정보(주)는 1월 28일, 강남세브란스병원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호흡재활센터 발전기부금 누적 1억 원 기념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고려신용정보 이충렬 경영지원본부장, 강홍진 기획실장과 송영구 진료부원장, 강성웅 호흡재활센터 소장, 최원아 재활의학과 교수 등이 함께했다. 고려신용정보(주)는 중증호흡부전 환자의 호흡재활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윤태훈 대표의 2015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삼일기업공사,

전립선암센터 발전기부금 전달

삼일기업공사가 1월 13일, 강남세브란스전립선암센터 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박종웅 삼일기업공사 대표이사와 윤동섭 강남세브란스병 원장, 송영구 진료부원장, 정병하 전립선암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종합건설업체인 삼일기업공사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금을 전했다.

이경환 (주)비에이치 회장,

연구발전기부금 전달

이경환 (주)비에이치 회장이 2월 24일,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했다.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 송영구 진료부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경환 회장은 “의학 연구에 보탬이 돼 많은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주)비에이치는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연성 인쇄회로기판(스마트폰 부품) 제조 업체로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사회사업후원금 전달

임피리얼팰리스서울(Imperial Palace Seoul)은 1월 16일, ‘진저브레드 하우스 스노우 타운’ 연말 자선 이벤트로 모금한 사회사업후원금 약 1,300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윤동섭 강남세브란스병원장과 이동기 소화기내과 교수, 이철희 임피리얼팰리스서울 대표이사와 이승걸 총지배인이 참석한 가운데 임피리얼팰리스서울 로비에서 진행 됐다.

이채갑 리노정밀 회장,

연구발전기부금 전달

이채갑 리노정밀 회장이 2월 5일,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발전기부금으로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 송영구 진료부원장, 구성욱 연구부원장, 김원주 발전기금사무국장, 이병권 심장내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리노정밀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전자부품(인쇄회로기판) 제조기업이다.

강홍수 재광기업 대표,

발전기부금 전달

강홍수 재광기업 대표가 3월 11일, 강남세브란스병원 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 송영구 진료부원장, 김원주 강남발전기금사무국장, 노태석 성형외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강홍수 대표는 “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의미 있게 사용돼 병원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광기업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포장용 및 산업용 필름 제조·도매 업체이다.

황광연 (주)동방스포츠 대표,

연구발전기부금 전달

황광연 (주)동방스포츠 대표가 3월 12일,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발전기부금으로 5,000만 원을 전했다.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 구성욱 연구부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황광연 대표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연구 발전에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라고 전했다. (주)동방스포츠는 경기 포천시에 위치한 운동 및 경기용품 도매업체이다.

도미노피자,

사회사업후원금 전달

도미노피자가 지난해 12월 31일, 소아청소년 환자들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강남세브란스병원에 사회사업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윤동섭 병원장, 송영구 부원장, 이영목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실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전달식에서 오광현 한국 도미노피자 회장은 “세상의 미래인 아이들이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고 기부 취지를 설명했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강남세브란스병원에 누적 8억 원을 기부했다.

한종호 한국에임 회장, 암병원 및

소화기내과 발전기부금 전달

한종호 한국에임 회장이 최근 강남세브란스 암병원에 2,500만 원, 소화기내과를 위해 2,500만 원을 전달했다. 한종호 회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암병원 발전위원회 위원이며 한국에임은 사무용 기계 및 장비 제조업체이다.

마상곤 협운해운그룹 회장,

소화기내과 발전기부금 전달

마상곤 협운해운그룹 회장이 최근 강남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발전기부금으로 4,500만 원을 전달했다. 마상곤 회장은 지난해 8월 전달한 내과 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포함해 누적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진청자 후원자,

발전기부금 전달

정서진 아시아신탁 부회장의 배우자인  진청자 후원자가 최근 강남세브란스병원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달했다. 진청자 후원자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나가길 기원한다”고 기부 취지를 전했다. 두 자녀의 기부액을 포함한 정서진 부회장 가족 의 누적 기부액은 총 4억 원에 이른다.

장해일 대려도 대표,

심장내과 발전기부금 전달

장해일 대려도 대표가 최근 강남세브 란스병원 심장내과 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을 전했다. 장해일 대표는 2017년부터 매년 1억 원씩 기부금을 전해 누적 3억 원을 기부했다. 대려도는 강남에 위치한 중식당이다.

도용환 스틱인베스트먼트 회장,

전립선암센터, 체크업 발전기부금 전달

도용환 스틱인베스트먼트 회장이 최근  강남세브란스 전립선암센터와 체크업 발전기부금으로 각 5,000만원씩 총 1억 원을 기부했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창업투자, 상담, 투자 유치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