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ve your Heart

당신의 나눔은 어디로
흐르고 있나요?

창립부터 현재까지 기부 문화가 깊게 뿌리내린 강남세브란스병원. 이곳에서 근무하는 구성원들은 기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새로운 한 해를 여는 이때, 따뜻함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았습니다.

정리 편집실

만약 내가 큰 부호가 되어 오늘 하루 기부할 수 있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내가 가장 기부하고 싶은 분야는?

기부 사실을 공개적으로 알리는 것이 기부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보시나요?

지난 한 해 동안 기부를 한 적이 있나요?

향후 1년 내에 기부를 할 의향이 있나요?

내가 만약 기부를 한다면, 다음 중 어떤 내용이 동기부여 요소가 되나요? (복수 선택 가능)

기부를 하지 않거나 중단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인가요? (최대 2개 선택)

나에게 기부란 [               ]이다.
(자유롭게 기술해주세요)

받는 것  마음의 코어를 키우는 영양소  미래의 약속  뿌듯함

나눔으로 얻는 행복  자발적인 용기  자기만족  씨앗 심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  사회를 움직이는 힘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것  오늘을 따뜻하게 하는 습관

보이지 않는 손길로 누군가의 내일을 밝히는, 오래된 믿음의 향기를 지닌 행동

<기타 응답 내용>

기쁨이자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하나의 방법 / 일하는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것 / 특별한 선택 / 타인을 통해 배우는 자아성찰 / 나를 돕는 것 / 작은 시작이지만, 삶의 가치와 의미를 확장하는 큰 꿈을 이루는 것 / 더 큰 기쁨 /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는 길 / 부모님이 늘 기부하고 봉사하는 모습을 보며 자랐기에 부모님이 물려주신 재산 / 아이들이다. (마냥 흐뭇한) / 기독교인으로서 소명 / 마음의 온도를 올리는 작은 불씨 / 내가 받은 것을 돌려주는 것 / 매달 하는 착한 일 / 나를 좋은 사람으로 만드는 방법 / 약자와의 동행

이번 설문조사에 132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열 분께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다음 호에도 많은 참여 바랄게요!

강O루(7649) 김O연(8745) 김O주(4125) 백O윤(9362) 석O호(6768) 안O강(3525) 윤O주(2606) 이O선(4377) 조O나(0726) 조O아(0987)